11.8 패치노트
애니
W-소각
마나 소모량 70/80/90/100/110 -> 90/95/100/105/110
아펠리오스
기본 지속 효과 - 암살자와 예언자
물리 관통력 3/6/9/12/15/18 -> 3.5/7/10.5/14/17.5/21
R - 월광포화
만월총 표식당 피해량 40/70/100 -> 50/80/110
절단검 회복량 250/375/500 -> 275/400/525
중력포 속박 지속시간 1.25초-> 1.35초
화염포 광역 피해량 계수 기본 피해량의 85% -> 기본 피해량의 90%
반월검 투척 무기 환영 4개 추가 (총 5개) -> 5개 추가 (총 6개)
의견: 지금도 쓸만한것 같은데 더 좋아졌다. 더 많은 상황에서 쓰일 것이다.
카시오페아
E - 쌍독니
마나 소모량 50 -> 50/48/46/44/42
문도박사
기본 지속 효과 - 아드레날린 분출
최대 체력 재생량 1.5% ⇒ 2.5%
Q - 오염된 대형식칼
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0/350/400/450/500 ⇒ 100/200/300/400/500
적 적중 시 소모한 체력 반환 50% ⇒ 100%
E - 피학증
기본 추가 공격력 40/55/70/85/100 ⇒ 30/45/60/75/90
최대 추가 공격력 60/90/120/150/180 ⇒ 50/80/110/140/170
의견: 뜬금없이 정글 너프다. 오대식 체력 반환 100%는 많이 좋은것 같다.
나르
W - 슝슝
추가 이동 속도 이동 속도가 30/45/60/75% (R - 나르! 스킬 레벨에 따라) 상승하며 3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. ⇒ 이동 속도가 20/40/60/80% (R - 나르! 스킬 레벨에 따라) 상승하며 3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.
르블랑
Q - 악의의 인장
기본 피해량 55/80/105/130/155 ⇒ 65/90/115/140/165
총 피해량 110/160/210/260/310 ⇒ 130/180/230/280/330
리신
E - 폭풍
재사용 대기시간 10초 ⇒ 8초
오리아나
E - 명령: 보호
추가 저항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/15/20/25/30 ⇒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/12/18/24/30
의견: 대회 저격 너프인것같다. 솔랭에서는 더 안보일것 같다.
럼블
기본 능력치
마법 저항력 32 ⇒ 28
마법 저항력 증가량 1.25 ⇒ 0.75
기본 지속 효과 - 고철장 거인
과열 추가 피해량 25~110 (레벨에 따라) (+주문력의 30%) ⇒ 10~50 (+대상 최대 체력의 6%) (+주문력의 30%)
신규 온도를 올려볼까 과열 상태일 때 럼블의 공격 속도가 50% 증가합니다.
E - 전기 작살
신규 마법 저항력 감소 작살 이제 E - 전기 작살이 4초 동안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10% (위험 상태일 때는 15%) 감소시키며 감소량은 합으로 중첩됩니다.
의견: 갱킹에는 취약해졌지만 딜은 더 쎄진것같다.
쓰레쉬
E - 사슬 채찍
재사용 대기시간 9초 ⇒ 11/10.5/10/9.5/9초
블라디미르
Q - 수혈
재사용 대기시간 9/8/7/6/5초 ⇒ 9/7.75/6.5/5.25/4초
요릭
기본 지속 효과 - 영혼의 길잡이
안개 망령 피해량 2/3/4/5/6/7/8/14/20/26/32/38/44/55/66/77/88/99 (+총 공격력의 30%) ⇒ 2/3/4/5/6/7/8/13/18/23/28/33/38/48/58/68/78/88 (+총 공격력의 25%)
E - 애도의 안개
안개의 망령 첫 도약 피해량 첫 공격 시 기본 피해량의 200% ⇒ 첫 공격 시 기본 피해량의 100%
신규 안개의 영역 표식이 적용된 대상은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8회까지 40% 증가합니다.
R - 군도의 장송곡
포탑 우선순위 근접 및 원거리 미니언보다 안개 마녀를 우선으로 공격합니다. ⇒ 안개 마녀보다 근접
및 원거리 미니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.
의견: 요릭 꿀챔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없어졌다. 도약 기본 피해량이 반토막 난건 너무한 것 같다.
자크
W - 불안정 물질
피해량 25/40/55/70/85 (+대상 최대 체력의 4/5/6/7/8%) (+주문력 100당 2%) ⇒ 35/50/65/80/95 (+대상 최대 체력의 4/5/6/7/8%) (+주문력 100당 4%)
정글 챔 변경
다리우스
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- 과다출혈 추가 피해량 175% ⇒ 300%
다이애나
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- 서늘한 달빛 검 추가 피해량 150% ⇒ 300%
기본 지속 효과 - 서늘한 달빛 검 추가 공격 속도 10~40% (레벨에 따라) ⇒ 20~40% (레벨에 따라)
모데카이저
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- 암흑 탄생 최대 피해량 28~164 (레벨에 따라) ⇒ 180 (모든 레벨에서)
제드
기본 지속 효과 - 약자 멸시 재사용 대기시간 대상에게 10초마다 한 번씩 발동합니다. ⇒ 적 챔피언에게 10초마나 한 번씩 발동합니다. (이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음)
삭제 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- 약자 멸시 추가 피해량 이제 몬스터에게 100%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.
몬스터 대상 기본 지속 효과 - 약자 멸시 최대 피해량 200/350/500 (레벨에 따라) ⇒ 에픽 몬스터에게만 최대 피해 300 (모든 레벨에서)
모르가나
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대상 W - 고통의 그림자 추가 피해량 150% ⇒ 200%
의견: 정글챔 할게 없어서 노잼 포지션 이었는데 다 정글링은 할만하게 바뀐것같다. 갱킹은 직접해봐야 알 것 같다.
서포터 신화급 아이템
월석 재생기
별빛 은총 회복량 50~100 (아군 레벨에 따라) ⇒ 60 (모든 레벨에서)
별빛 은총 회복량 증폭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고 매초가 지날 때마다 기본 회복량이 12.5%씩 4번 중첩되어 최대 50%까지 증가합니다. ⇒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고 매초가 지날 때마다 기본 회복량이 4%씩 5번 중첩되어 최대 20%까지 증가합니다.
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⇒ 별빛 은총 회복량 10 증가
의견: 혜지들 비상이다.
슈렐리아의 군가
삭제 고무 피해량 강화 이제 다음 3회의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이 35~5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.
신규 기본 지속 효과 - 동기 부여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을 강화하거나 보호하면 자신과 대상의 이동 속도가 1.5초 동안 25% 증가합니다.
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이동 속도 3% ⇒ 스킬 가속 5
의견: 잘 모르겠다. 카이팅이 쉬워질려나?
흐르는 물의 지팡이
급류 3초 동안 자신과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%, 주문력이 20~40 (아군 레벨에 따라) 증가합니다. ⇒ 4초 동안 자신과 대상의 스킬 가속이 20, 주문력이 20~40 증가합니다.
'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바텀 꿀잼 조합 3편 (0) | 2021.04.20 |
---|---|
꿀잼 바텀 조합 2편 (0) | 2021.04.18 |
꿀잼 바텀 조합 추천 1편 (0) | 2021.04.17 |
11.8 솔랭 바텀 조합 추천 2편 (0) | 2021.04.16 |
롤 11.8패치 솔랭 바텀 조합 추천 1편 (사미라 편) (0) | 2021.04.16 |